드래곤볼 레전드 SP 캐릭터 프리저에 대한 평가

드래곤볼 레전드 캐릭터 평가: SP 프리저

출시 전에는 굉장히 기대했던 게임이라 초반엔 열심히 키웠었는데, 요즘에는 게임을 플레이할 시간이 별로 없어서 브로리 다음으로 신캐릭터가 새로 나왔다는 걸 오늘에서야 알았네요.


예전에 드래곤볼 레전드의 유출된 신캐릭터 정보가 떠서 SP 프리저도 금방 나올 거라 예상은 했는데, 이번에 기뉴와 손오반(유년기)과 같이 등장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최근에 신규 캐릭터로 추가된 SP 타입의 프리저에 대해 분석하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종 형태 프리저

이번에 나온 프리저는 최종 형태의 모습에 SPARKING 타입으로 등장했습니다. 현재 이 프리저는 드래곤볼 레전드에서 캐릭터 순위로 따지면 최상위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 생각에는 지금 종합적인 순위로는 1~3위 정도 될 것 같아 보이는데, 캐릭터 순위에 대해서는 다음에 새로 올릴 드래곤볼 레전드 등급표에서 다시 얘기하도록 하겠습니다.


SP 프리저 기본 정보와 능력치

이번에 추가된 최종 형태 프리저는 SPARKING에 속해있으며, 타입은 타격형인 캐릭터입니다. 태그는 프리저군과 변신전사로 성별은 알다싶히 남자입니다.


스테이터스에 전투력만 봤을때 지금 드래곤볼 레전드에서 존재하는 캐릭터 중에서는 6위 정도의 꽤나 상위권에 속해있습니다. 이중에서는 특히 물리 공격이 눈에 띌 정도로 높은데 이 수치는 현재 물리 공격 1순위인 브로리 다음으로 2위에 속한다고 합니다.


소지한 아츠와 능력

기본적으로 타격 및 사격 아츠를 가지고 있으며, 적에게 폭발 특성의 큰 데미지를 주며 히트시 15카운트 동안 적이 받는 타격의 데미지가 15% 증가 디버프를 걸어주는 필살 아츠 '데스볼'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텔레키네시스'라는 히트 시 15카운트 동안 적에게 행동 불능을 부여하고 받는 데미지가 15% 증가하는 디버프를 걸어 주는 특수 아츠와 '데스 카타스트로피'라는 적에게 폭발 속성의 큰 데미지를 주는 궁극 아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SP 프리저의 메인 능력은 궁극 아츠인 '데스 카타스트로피'를 가지고 오는 효과로 사용 조건은 25 카운트 경과 입니다. Z능력은 배틀시 YEL 속성의 기초 타격 및 사격 방어력을 19% 증가며, 고유 능력으로는 사이어인에게 주는 자신의 타격 대미지가 20% 증가하는 'VS 사이어인'과 프리더군에게 입히는 자신의 대미지를 15% 증가하는 'VS 프리저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SP 프리저의 장점

프리저는 기본적으로 강력한 타격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고유 능력을 통해 태그가 '사이어인'인 적에게 강력한 타격 데미지를 주는게 가능한데 이는 '사이어인' 캐릭터가 많은 드래곤볼 레전드에서는 유용한 능력이며, 앞으로 추가될 캐릭터들을 상대로도 활약이 기대되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SP 프리저는 궁극 아츠를 소유하고 있는데, 이 아츠 카드는 코스트가 낮으며 화력이 좋기 때문에 PvP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츠입니다.


그리고 프리저는 상대의 행동을 불능 상태로 만드는 특수 아츠를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능력으로 상대의 움직임을 잠깐 동안 멈추게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특수 아츠를 사용한 후에 궁극 아츠를 사용해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콤보 형식으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SP 프리저의 단점

최종 형태 프리저는 크게 약점이나 단점은 없는 편입니다. 그래도 하나 찾는다면 체력이나 방어력같은 능력치가 다른 SP 캐릭터들과 비교했을때 낮다고 할 수 있어, 방어 능력 부분에서는 조금은 위험할 수 있을 것 같긴 합니다. 그래도 SP 피콜로 같은 회복 능력을 가진 캐릭터와 조합하여 전투에 사용하면 아무 문제없을 것 같아 보입니다.

반응형